LG-스탠바이미-Go-vs-룸앤티비-2세대-차이-비교

LG 스탠바이미 Go vs 룸앤티비 2세대 차이 비교, 뭘 사야할까?

LG 스탠바이미 Go와 룸앤티비 2세대는 야외용, 캠핑용 TV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두 제품은 가격, 성능, 기능 등에서 많은 차이가 있는데요.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LG 스탠바이미 Go와 룸앤티비 2세대의 차이를 비교해보고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분석해보겠습니다.

 

LG 스탠바이미 Go vs 룸앤티비 2세대 차이 비교

lg-스탠바이미-go 룸앤티비-2세대
상품명 스탠바이미 Go 룸앤티비 2세대
모델명 27LX5QKNA 27TQ600SW
디자인 캐리백 모니터
운영체제 WebOS 22 WebOS 22
디스플레이 27인치, FHD 27인치, FHD
화질 프로세서 5세대 인공지능 알파7 X
돌비비전 O X
스피커 20W, 4채널 10W, 2채널
인공지능 사운드 O X
돌비 애트모스 O X
터치 O X
음성인식 O O
무선 O X
포트 구성 USB

HDMI

IR 블래스터

USB

HDMI

옵티컬

안테나

LAN

각도 조절 로테이팅 – 시계 방향 90도

틸팅 – 후 90도

스위블 – X

X
무게 12.7kg 5.7kg
보러가기 보러가기 보러가기

 

디자인

스탠바이미-go-캐리백-디자인

스탠바이미 Go는 디스플레이와 케이스가 일체형으로 된 캐리백 형태입니다. 케이스는 미 국방부 테스트 기준을 충족한 내구성으로 단순 충격, 온도변화, 진동, 낙하 등의 다양한 환경 변화에서도 파손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룸앤티비-2세대

LG 룸앤티비 2세대는 일반 모니터 형태이며 스탠드 없이도 책상, 탁자 등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가 필요하다면 이동식 또는 우드 스탠드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화질과 음질 성능이 우수한 스탠바이미 Go

스탠바이미-go-돌비비전

두 제품 모두 27인치 화면에 해상도 FHD를 지원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스탠바이미 Go는 5세대 인공지능 알파 7과 돌비비전을 지원하여 더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으며 화면 터치 또한 가능합니다.

스탠바이미-go-돌비애트모스

스피커 출력과 음질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스탠바이미 Go는 20W, 4채널을 지원하여 룸앤티비의 10W, 2채널 대비 더 큰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공지능 사운드와 3D 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 까지 탑재하여 더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다양한 스탠바이미 Go

스탠바이미-go-턴테이블-모드

스탠바이미 Go는 화면과 케이스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각도 조절이 제한적인데요. 특히 틸팅(전후 각도 조절)의 경우 후방 90도만 가능하며, 90도가 되면 테이블 모드로 전환하게 됩니다. 테이블 모드에서는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체스, 카드, 보드 게임을 즐기거나 턴테이블 뮤직 스킨을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선을 지원하는 스탠바이미 Go

스탠바이미-go-야외-활용-예시

룸앤 티비는 야외에서 사용 시에도 선 연결이 필요한 반면, 스탠바이미 Go는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충전후 최대 3시간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캠핑 시 따로 선을 연결하지 않고 영화 한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게 vs 내구성

스탠바이미 Go는 무게 12.7kg, 룸앤티비는 5.7kg으로 7kg 차이가 납니다. 스탠바이미 Go가 케이스 일체형이다보니 더 무겁지만 내구성이 우수하여 이동시 파손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룸앤 티비 또한 이동시 전용 하드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내구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하드 케이스 이용시 무게는 11.1kg으로 스탠바이미 Go와 1.6kg 차이 나게 됩니다.

물론 룸앤티비는 가벼운 수납 케이스를 이용한다면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지만, 내구성이 약하다 보니 이동시 충격에 의한 파손에는 취약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

가격은 할인가 기준 스탠바이미 고는 97만원, 룸앤 TV 2세대는 35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 제품은 디스플레이, 사운드, 터치, 무선, 내구성, 활용도 등에서 차이가 있으며 성능과 기능 만큼 가격 차이도 큰데요.

참고로 룸앤 TV의 전용 하드케이스는 15만원이며, 스탠바이미 Go의 하드 케이스도 같은 가격이라 가정한다면 내부 기기 가격은 82만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캠핑용으로 가볍고 저렴한 제품을 원한다면 룸앤 TV 2세대를 추천하며, 더 우수한 성능과 강력한 내구성을 원하거나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캠핑을 자주 즐기는 분이라면 스탠바이미 Go를 추천해 드립니다.

 

<스탠바이미 Go 보러가기>

<룸앤티비 2세대 보러가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