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8-vs-애플워치-7-차이-비교

애플워치 8 vs 애플워치 7 차이 비교, 달라진 점은?

본인이 애플워치를 처음 입문하거나 혹은 워치 7 사용자라면 새롭게 출시된 애플워치 8 꼭 사야할까?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이 글에서 그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겠다. 그럼 지금부터 애플워치 8 vs 애플워치 7 차이 비교 및 달라진 점에 대해 알아보자.

 

애플워치 8 vs 애플워치 7 차이 비교

디자인

애플워치-8-디자인

사이즈 45/41mm, 베젤 굵기 및 곡선 등 전작과 동일한 디자인이다. 소재는 알루미늄, 스테인리스로 구성되며 전작에 있던 티타늄 라인이 없어졌다.

 

색상

애플워치-8-색상

알루미늄은 미드나이트/스타라이트/실버/프로덕트 레드, 스테인리스는 그래파이트/실버/골드로 구성된다. 전작의 그린, 블루 색상은 없다.

 

성능

전작의 S7에서 한단계 향상된 S8 프로세서를 탑재하였다. 그러나 칩은 전작과 동일하며 프로세서 이름만 달라졌다. 즉 스펙적인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디스플레이

레티나 LTPO OLED 디스플레이, 밝기 1000니트 등 전작과 동일한 인치와 디스플레이이다.

 

내구성

전작과 동일하게 최고 수준의 IP6X 등급 방진 기능과, WR50 방수 등급이 적용되어 수심 50m까지 방수를 지원한다. 수심이 얕은 물에서 수영을 하는 정도는 괜찮다.

 

배터리

배터리 사용시간 또한 최대 18시간으로 전작과 동일하다.

 

건강 기능

애플워치-8-체온감지-기능

전작과 동일하게 심박수, 심전도 검사, 혈중 산소 측정 등의 기능이 있으며, 손목 온도 변화를 통해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체온감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체온감지 기능은 신체의 적정 온도가 유지 되는지를 판단하여 특히 배란 주기를 체크해야 하는 여성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안전 기능

애플워치-8-충돌감지-기능

충돌감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새로운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 백만 시간 이상의 실제 충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긴급 구조 요청 까지 가능하다.

 

가격

  • 워치 7 499,000원 부터
  • 워치 8 599,000원 부터

워치 8 정식 출고가는 599,000원 부터이다. 전작 대비 10만원 상승하였으며 급격한 환율 상승이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환율의 영향으로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제품 스펙만 봤을때 전작인 워치7과 거의 차이가 없다보니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매가 망설여질 수 있는 가격 차이이다.

그러나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 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쿠팡에서는 워치 8 가장 저렴한 모델이 40만원 후반 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가격은 사이즈(45/41mm), GPS/GPS+Cellular, 스트랩 변경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결론

결론적으로 달라진 건 충돌감지 기능, 체온 감지 기능이다. 그 외 성능, 디자인, 디스플레이 등은 거의 바뀐 게 없으며 가격은 10만원 인상되었다.

마지막으로 정리해보겠다.

  • 애플워치 7을 사용중이라면 7을 그대로 사용한다.
  • 체온 감지 기능을 사용할 여성은 워치 8을 추천한다.
  • 애플워치 8을 구매한다면 공홈 보다 저렴한 쿠팡 할인가로 구입한다.

애플워치 구매하기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 금액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 6 스펙 및 달라진 점은?

삼성 갤럭시탭 S8 vs S9 차이 비교, 진짜 이 정도라고?

갤럭시탭 S9 기본형 플러스 울트라 비교, 뭘 사야할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