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파이널컷-프로-가격-및-기능-총정리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 가격 및 기능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 가격 및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는 맥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영상 창작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였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못하는 것도 물론 있지만 맥에서 못하는 기능을 아이패드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

기능 요약

  • 프로 11(3세대/4세대), 프로 12.9(5세대/6세대), 에어(5세대)에서 사용 가능
  • 구독제 방식(1개월 무료 체험 후 월 6,900원 또는 연 69,000원)
  • 손가락과 애플 팬슬을 통해 직관적이고 정밀한 편집이 가능
  • 편집 콘솔을 통한 클립 이동
  • 애플 팬슬 호버 기능으로 스크린 터치 없이 미리보기
  • 영상 위 실시간 그림 그리기
  • 멀티앵글을 통해 촬영한 여러 영상을 간편하게 동기화 가능
  • 장면 제거 마스크를 통해 그린 스크린 필요 없이 인물을 배경으로부터 분리 가능

 

편집 인터페이스

일반적으로 편집 전문가들이 태블릿을 선호하지 않는 큰 이유 중 하나는 편집점이 중간에 고정되어있으며 손가락으로 움직이면서 하기가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은 우측 편집 콘솔을 통해 더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으며, M2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모델 부터는 애플 팬슬 호버 기능이 적용되어 편집점을 이동하며 정확한 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스크린 중앙부에서 편집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 편집 인터페이스

 

편집점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은 맥과 큰 차이가 없으며 기존의 모바일 기기 편집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패드가 맥북에서의 완벽한 편집을 위해 거쳐가는 단계가 아닌, 아이패드에서도 완벽한 편집에 될수 있게 하기위함으로 보입니다.

 

실시간 그림 그리기

영상 위 실시간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는 PC에서는 불가능하여 에프터 이팩터와 같은 기술을 공부해야 했지만, 아이패드에서는 전문가들이 하던 작업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는 애플 팬슬을 필수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 실시간 그림 그리기

 

영상 편집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편집을 얼마나 간결하게 하고 시간을 단축하는가 입니다. 실시간 그리기 기능은 영상 편집자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동기화 기능

보통 영상편집은 음성을 따로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성을 기준으로 다수의 영상을 동기화할 경우 직접 한다면 파장을 보고 하나하나 섬세하게 맞춰야 합니다. 만약 영상과 음성을 제대로 맞추지 않으면 싱크가 맞지 않게 됩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에서는 완벽하게 멀티앵글(다수의 영상)과 오디오 소스를 자동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장면 제거 마스크

보통 영상 촬영을 할때 장면 제거를 위해 그린 스크린을 많이 사용합니다. 만약 공간이 협소하다면 스크린을 놓을 여유도 없으며 인테리어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인물을 배경으로부터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 장면 제거 마스크

 

가격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는 가격 정책이 맥과는 다릅니다. 기존의 맥 처럼 앱 스토어에서 한번에 결제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닌 구독료를 내는 방식으로 월 6,900원 또는 연 69,000원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앱스토어 파이널컷 프로의 가격은 449,000원입니다. 이는 아이패드용 파이널컷을 연 구독 했을 시 약 6년 정도 되는 가격입니다.

 

결론

기존에는 영상 콘텐츠를 PC 또는 맥에서 따로 편집을 하고 업로드를 하였지만 이제는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를 통해 맥으로 옮기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맥에는 없는 기능을 아이패드에 추가한 것은 맥과 아이패드 두 제품 모두의 구매를 유도하는 애플의 전략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파이널컷 프로 영상 편집을 위해 아이패드를 구매한다면 애플 팬슬과 매직 키보드는 가격이 비싸더라도 무조건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매직 키보드는 맥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팬슬은 실시간 그리기 기능과 더 정확한 터치를 가능하게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 vs 프로 5세대 차이 비교, 뭘 사야할까?

필기용 학생용 대학생 태블릿 추천 TOP5, 구매 가이드 (2023)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및 할인 팁 정리(2023)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croll to Top